유니티 Unity | [Project] Colour_Shooting_Game # 1
오랜만에 글이네요.. (거의 한 달이 넘어가네요)
Unity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못 올렸습니다.
그리고 5월 1일 'MWU Korea Award 2020' 공모전 준비하느라 더 신경을 못썼네요.
오늘은 현재 제작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올릴 겸 간단한 소개글을 써볼려고합니다.
프로젝트 설명
링크 > https://github.com/jeaho0613/Unity_Self_Project/tree/master/Colour
jeaho0613/Unity_Self_Project
유니티 자작 프로젝트입니다. Contribute to jeaho0613/Unity_Self_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골드 메탈님의 '슈팅 강좌'에 기반했습니다.
본래 공모전이 있는 줄도 모르고 프로젝트를 만들었던 터라
퀄리티가 높고 게임성이 있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ㅜ
단순히 '프로젝트 한 개를 완성해보자'라는 가벼운 마음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슈팅 게임'이며 색을 이용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을 구상했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Color Bar가 소환되고 플레이어는 색을 변경하면서
적 기체를 잡아야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Git링크의 Readme에 작성했습니다.
도움을 받은 곳
골드 메탈님 유튜브 강좌 '슈팅 게임'
https://www.youtube.com/channel/UCw_N-Q_eYJo-IJFbNkhiYDA
골드메탈
게임 개발 & 그림 그리기 & 게임 플레이 각종 컨텐츠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골드메탈 채널입니다. 주 컨텐츠는 게임 개발이며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진행합니다. - 2019.03.15 구독자 5천명 돌파! 감사합니다. - 2019.12.02 구독자 1만명 돌파!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
공모전 제출용이 아녔기에 리소스를 사용하고 아이디어 사용을 뒤늦게 허락 맡았습니다.
(무단사용을 하면 후에 안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Brackeys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gE7gc1sblUA&list=PLPV2KyIb3jR5xTUU7fitudKE6hCDA4Hso
게임상엔 직접적인 표현은 없지만 코드 스타일과 대부분의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사실상 여러 아이디어를 짬뽕해서 만든 프로젝트인 셈이죠.. 하하하
하지만 코드를 복붙, 따라 하기보다는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또 작성하는
아이디어를 참고했을 뿐
실제 코드는 직접 작성했습니다.
많은 경험이 되고 있죠!
끝으로
아직 프로젝트가 완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5월 1일.. 제출 전까지 힘내 봐야죠
수상을 목표로 하기보단 직접 하나하나 제작하면서 경험을 얻자! 는 목표입니다.
글 작성 또한.. 그 이후가 되겠네요
잘 완성하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