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이네요.. (거의 한 달이 넘어가네요)
Unity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못 올렸습니다.
그리고 5월 1일 'MWU Korea Award 2020' 공모전 준비하느라 더 신경을 못썼네요.
오늘은 현재 제작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올릴 겸 간단한 소개글을 써볼려고합니다.
프로젝트 설명
링크 > https://github.com/jeaho0613/Unity_Self_Project/tree/master/Colour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골드 메탈님의 '슈팅 강좌'에 기반했습니다.
본래 공모전이 있는 줄도 모르고 프로젝트를 만들었던 터라
퀄리티가 높고 게임성이 있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ㅜ
단순히 '프로젝트 한 개를 완성해보자'라는 가벼운 마음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슈팅 게임'이며 색을 이용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을 구상했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Color Bar가 소환되고 플레이어는 색을 변경하면서
적 기체를 잡아야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Git링크의 Readme에 작성했습니다.
도움을 받은 곳
골드 메탈님 유튜브 강좌 '슈팅 게임'
https://www.youtube.com/channel/UCw_N-Q_eYJo-IJFbNkhiYDA
공모전 제출용이 아녔기에 리소스를 사용하고 아이디어 사용을 뒤늦게 허락 맡았습니다.
(무단사용을 하면 후에 안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Brackeys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gE7gc1sblUA&list=PLPV2KyIb3jR5xTUU7fitudKE6hCDA4Hso
게임상엔 직접적인 표현은 없지만 코드 스타일과 대부분의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사실상 여러 아이디어를 짬뽕해서 만든 프로젝트인 셈이죠.. 하하하
하지만 코드를 복붙, 따라 하기보다는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또 작성하는
아이디어를 참고했을 뿐
실제 코드는 직접 작성했습니다.
많은 경험이 되고 있죠!
끝으로
아직 프로젝트가 완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5월 1일.. 제출 전까지 힘내 봐야죠
수상을 목표로 하기보단 직접 하나하나 제작하면서 경험을 얻자! 는 목표입니다.
글 작성 또한.. 그 이후가 되겠네요
잘 완성하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