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01 프로그래밍을 시작합시다.
2020. 1. 6. 15:15ㆍC# 언어/이것이 C# 이다. 책정리
반응형
ㅇ 프로그래밍의 시초 |
- 컴퓨터의 최초는 '에니악'이다.
- 에니악은 과학자 '존 폰 노이만'의 손을 거쳐 개선된 구조와 향상된 신뢰성을 갖춘 '에드박' 으로 태어나게 된다.
- 에드박은 현존하는 컴퓨터의 조상인 모델이됨
- 어셈블리어는 복잡한 기계어 명령을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기호나 단어로 바꿔 만든 것
- 이 어셈블리어는 일종의 번역 과정을 거쳐 컴퓨터가 이해하는 기계어 코드로 변환되는데, 이것을 '컴파일' 이라고함
ㅇ 컴파일러 |
- 소스코드 > 컴파일 > 실행파일의 과정이 필요
- 오류를 발견하면 이를 수정하고 확인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컴파일 과정을 거쳐야함
ㅇ 인터프린터 |
- 소스 코드를 미리 실행 파일로 만드는 작업이 필요치 않음 실시간으로 기계어로 해석해줌
- 오류를 발견해서 수정을 하면 바로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파일 방식에 피해 개발 속도가 빠른 편
- PHP, 파이썬, 루비 등이 있음
ㅇ C#이란? |
- 2000년도, 마이크로소프트는 .NET 의 주력 언어인 C#을 발표
- 그 당시 JAVA의 편리한 기능과 장점들로 인해 JAVA의 대응하기 위한 C++과 JAVA의 장점을 합친 C#언어를 만듬
장점
- 뛰어난 생산성 : 수 많은 라이브러리와 IDE가 프로그래머가 손쉽게 코딩을 할 수 있게 도와줌
- 엄격한 문법 : 사소한 실수부터 모든지 컴파일 에러를 띄움, 암묵적 에러를 방지 할 수 있다.
- 메모리 관리 : 할당된 메모리를 해제하지 않아도 되며, 사용된 객체는 저절로 제거됨 (가비지 컬렉터)
단점
- 속도 : C나 C++과 달리 .NET FRAMEWORK(가상머신)을 통해 실행이 되어 C 나 C++이 더 심플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