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 [retr0] Uni-Run Game

2020. 2. 14. 19:03Unity/Unity [retr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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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책을 기준으로 제작했습니다.

게임 명 : Uni-Run 

설명 : 계속 뛰면서 발판 사이를 점프해 낭떠러지로 떨어지지 않고 살아남습니다.

기능 :

  1. 발판은 무한 생성됩니다. 발판의 생성 간격과 높이는 랜덤입니다. 각각의 발판 위에는 1~3개의 장애물이 일정 확률로 배치됩니다.
  2. 캐릭터가 점프 후 새로운 발판에 착지할 때마다 점수가 추가됩니다.
  3. 플레이어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점프합니다. 이단 점프도 가능합니다.
  4.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는 시간으로 점프 높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플레이어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상황에 따라 뛰거나, 점프하거나, 죽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게임 스크린샷

 

마우스 왼쪽 클릭시 점프 애니메이션 재생
발판에 닿아서 사망할 경우 


 

깃 허브 링크

https://github.com/jeaho0613/Unity_retr0/tree/master/Unity_essence/Uni-Run

 

jeaho0613/Unity_retr0

유니티 레트로 프로젝트. Contribute to jeaho0613/Unity_retr0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느낀 점

 

기본적인 러너 게임을 만들었다. 무한 스크롤링과 싱글턴 패턴으로 구성된 스코어 구성, 오브젝트 풀 사용으로 생성과 파괴를 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줄였다. 

 

오브젝트 풀과 싱글톤 패턴은 많이 사용하는 기법이므로 잘 숙지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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