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Tutorial _ 잔상효과 #1

2020. 3. 2. 23:46Unity/Unity [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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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조된 영상 혹은 구글링을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링크 > https://iygames.tistory.com/4

기능 :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잔상효과를 만듭니다.


순서

 

1. 예제 이미지를 준비한다.

 

2. 새로운 Material을 만들어줍니다.

 

3. 새로운 Material의 속성을 Additive로 설정해줍니다. *soft입니다.

 

4. Material에 잔상을 보여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5. player의 오브젝트 밑에 particle System을 만듭니다.

 

6. particle 설정을 합니다.

 

7. 크기와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지정한 후 캐릭터 이동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8. 이동해보면 적용!


깃 허브 링크

필요... 는 없을 거 같다.

 


느낀 점

잔상효과뿐만 아니라 파티클 시스템은 캐릭터의 버프 효과, 지형효과 등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익혀둬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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