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Tutorial _ 2D Light #2

2020. 3. 3. 01:19Unity/Unity [Tuto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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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조된 영상 혹은 구글링을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ZsRazS3ZNWY&t=56s

https://www.youtube.com/watch?v=nkgGyO9VG54&t=128s

기능 :  유니티의 Light 효과를 써봅니다

유니티 ver : 2019.3.1 f


순서

 

1. 경량 파이프라인 패키지를 다운로드하여줍니다. * Universal RP를 다운로드하여도 똑같다.

 

2. 파이프 라인을 생성합니다.

 

3. 2D Renderer 라인을 생성합니다.

 

4. 프로젝트 세팅 -> Graphics의 파이프 라인 -> MainLine을 설정

*여기서 MainLine은 2. 에서 만든 General 속성을 가진 파일

 

5. MainLine의 Renderer List 설정 -> 2D Renderer를 Default 값으로 설정

* + 버튼 누르면 추가 가능

 

6. 이후 Light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각 유형별 기능을 영상 참고하면 된다.

간략한 설명

- Freeform : 원하는 모양으로 라이트 가능

- Sprite : 원하는 이미지 모양으로 라이트 가능

- Parametric : 삼각형, 육각형 등등 변수의 개수로 라이트 모양 가능

- Point : 원의 내각, 외각의 모양, 불빛 세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 Global : 이름 그대로 전체 조명 "but" Layers를 이용하여 특정 오브젝트를 비출수 있다.


깃 허브 링크

올릴 필요는 없을 듯하다.


느낀 점

라이트 기능은 게임의 전체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유용하게 쓰일 거 같아서 꼭 알아둬야겠다.

 

2019.3 버전부터 URPL(Universal Render Pipeline) 범용 파이프 라인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기존 Light RP와 동일하지만 설정 부분에서 조금 차이가 있다.

 

파이프 라인은 여러 개의 렌더링 라인을 하나의 라인으로 관리하여 최적화된 렌더링이 구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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